변산반도체험안내
 

 
변산반도체험장
변산반도 사륜 오토바이 체험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채석강 정문에 위치한 사륜오토바이 체험장은 변산반도를 중심을 시작으로 코스를 돌며 관광 명소인 적벽강과 수성당으로 이어진 해안을 감상하며 달릴수 있는 코스입니다..
http://www.byunsanbandoatv.com

 
변산반도 유람선 체험장
격포 유람선 관광 변산반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해넘이마을 격포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만끽할 수 있게 해준다
주소 :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 794-3
전화번호 : 063-581-5200
분류 : 서비스,산업 > 여행사
소개 :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 소재, 유람선 관광업체

 
변산반도승마체험장
요즘 제주도가 새로운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다고 하죠. 항공권은 물론 해외여행지 못지않은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에 많은 분들이 '어게인 제주도'를 외치며 다시 한번 제주도를 찾고 있다고해요. 그렇다면 여러분은 제주도 하면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아마 옛 속담처럼 '말'이 제일 먼저 떠오르시겠죠? 제주도에 가면 통과의례처럼 거치는 관광코스가 바로 승마체험이랍니다. 하지만 저는 오늘 2014년 말의 해를 맞이하여 제주도에 가지 않고도 승마를 즐길 수 있는 전라북도의 승마장을 소개하려고 해요. 지금부터 저와 부안 아리울 승마장으로 가보실까요?

 
변산반도갯벌체험장
육지에서 바다로 흘러든 유기물들은 갯벌에 내려앉는다. 이 유기물을 게, 조개, 갯지렁이, 고둥들이 먹어치운다. 즉 갯벌은 바닷물을 정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갯벌의 생물들을 사람과 새들이 먹는다. 즉, 갯벌은 식품의 저장고이기도 한 것이다.
그 밖에도 갯벌은 새들이 먹고 쉴 수 있는 드넓은 장소를 제공하기도 한다.자연을 정화시키고 수많은 생명을 키워주는 곳이 바로 갯벌이며, 비료를 주거나 씨를 뿌리지 않아도 언제나 넉넉한 먹을거리를 주는 곳이 바로 갯벌이다

 
변산반도마실길체험
마실길을 걸을 때 가장 유념해야 할 것은 물때를 잘 맞춰야 한다는 것이다. 썰물 때는 해안이 길게 드러나 길이 생기지만, 밀물에는 바닷물이 해안 가까이로 들어와 길이 없어지거나 걸을 수 없을 정도로 질척해진다. 또 하섬까지는 바닷길이 열렸다가 금세 물이 차오르기 때문에 물때를 정확하게 알고 건너야 한다. 그리고 반드시 물때를 확인한 후 여행 계획을 세워야한다.